모든 Vertex는
1. 자신을 정점으로 하는 쿼드와
2. 자신과 Edge로 연결된 정점을 알아야 한다.
폴리곤 기본 구성 단위는 쿼드.
Catmull-Clark 을 거친 Triangle는 3개의 Quad가 생성된다.
Quad에 대해 Catmull-Clark subdivision을 하면 4개의 쿼드로 분할 된다.
1. 자신을 정점으로 하는 쿼드와
2. 자신과 Edge로 연결된 정점을 알아야 한다.
폴리곤 기본 구성 단위는 쿼드.
Catmull-Clark 을 거친 Triangle는 3개의 Quad가 생성된다.
Quad에 대해 Catmull-Clark subdivision을 하면 4개의 쿼드로 분할 된다.
'Computer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Slide (0) | 2008.10.22 |
---|---|
Cartoon rendering (0) | 2008.10.21 |
M: Normal Vector (0) | 2008.10.11 |
01 Start DXUT. (0) | 2008.10.08 |
Quake3 Map File Format .bsp (0) | 2008.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