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JOGL

3. Draw Triangle & Animation

by DogBull 2007. 7. 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에니메이션을 적용시킨 삼각형 >

import javax.media.opengl.*;
import com.sun.opengl.util.*;

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Test extends JFrame{
    public Test(){
        this.setSize(400, 300);
        this.setTitle("Test1");

        GLCapabilities    glCaps=    new GLCapabilities();
        glCaps.setRedBits(8);
        glCaps.setBlueBits(8);
        glCaps.setGreenBits(8);
        glCaps.setAlphaBits(8);

        GLCanvas canvas=    new GLCanvas(glCaps);
        
        canvas.addGLEventListener(new TestRenderer());
        
        this.add(canvas);
        this.addWindowListener(new WindowAdapter(){
            public void windowClosing(WindowEvent we){
                System.exit(0);
            }
        });

        Animator anim=  new Animator(canvas);   //에니메이션 등록
         anim.start();                           //에니메이션 시작(GLEventListener 의 display(...) 지속적인 호출)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est test=    new Test();
        test.setVisible(true);
    }
};

class TestRenderer implements GLEventListener{
    private GL            gl;
    private GLDrawable    glDrawable;
    
    private int             rotZ;

    //########################################################################################
    //# GLEventListener 클래스의 추상 메소드
    //########################################################################################
    public void display(GLAutoDrawable drawable){
        gl.glClear(GL.GL_COLOR_BUFFER_BIT | GL.GL_DEPTH_BUFFER_BIT);
        gl.glLoadIdentity();

        if( rotZ++ >= 360 )   rotZ=   0;        //degree 각을 이용한다.

        gl.glRotatef(rotZ, 0.0f, 0.0f, 1.0f);   //매 프레임마다 증가된 회전값 적용.

        gl.glBegin(GL.GL_TRIANGLES);
            gl.glColor3f(1.0f, 0.0f, 0.0f);     //red
            gl.glVertex3f(0.0f, 0.0f, -10.0f);

            gl.glColor3f(0.0f, 1.0f, 0.0f);     //green
            gl.glVertex3f(1.0f, 0.0f, -10.0f);

            gl.glColor3f(0.0f, 0.0f, 1.0f);     //blue
            gl.glVertex3f(1.0f, 1.0f, -10.0f);
        gl.glEnd();
    }

    //########################################################################################
    //# GLEventListener 클래스의 추상 메소드
    //########################################################################################
    public void displayChanged(GLAutoDrawable drawable, boolean modeChanged, boolean deviceChanged){

    }

    //########################################################################################
    //# GLEventListener 클래스의 추상 메소드
    //########################################################################################
    public void init(GLAutoDrawable drawable){
        gl=            drawable.getGL();
        glDrawable=    drawable;
        drawable.setGL(new DebugGL(gl));

        gl.glClearColor(0.0f, 0.0f, 0.0f, 1.0f);
    }

    //########################################################################################
    //# GLEventListener 클래스의 추상 메소드
    //########################################################################################
    public void reshape(GLAutoDrawable drawable, int x, int y, int w, int h){
        GL gl=  drawable.getGL();

        float ratio=    (float)h / (float)w;

        gl.glMatrixMode(GL.GL_PROJECTION);
        gl.glLoadIdentity();

        gl.glFrustum(-1.0f, 1.0f, -ratio, ratio, 1.0f, 60.0f);

        gl.glMatrixMode(GL.GL_MODELVIEW);
        gl.glLoadIdentity();
    }
};


//########################################################################################
//# com.sun.opengl.util.Animator 클래스는 최상위 클래스로 Object클래스를 둔다. //# GLEventListener 클래스의 display(...) 함수를 지속적으로 호출한다. //########################################################################################

'Computer > JOGL'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GLSL -- HelloWorld  (0) 2007.08.03
5. Text  (0) 2007.07.31
4. Color Cube  (0) 2007.07.30
2. Draw Triangle  (0) 2007.07.29
1. 셋팅  (0) 2007.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