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WebGL

003. WebGL - Prac01 - Graphics의 HelloWorld인 ClearColor

by DogBull 2010. 4. 5.

   Graphics의 "Hello World"라고 생각되는 ClearColor(BackBuffer Clearing)를 통해 WebGL의 첫번째 예제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WebGL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JavaScript와 OpenGL의 몇몇 API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된다.

<html> <head> <title>WebGL - Prac01 - clearColor</title> <script type="text/javascript"> function start(){ var canvas= document.getElementById("WebGL"); var gl= canvas.getContext("experimental-webgl"); gl.clearColor(0.4, 0.5, 0.6, 1.0); gl.clear(gl.COLOR_BUFFER_BIT); } </script> </head> <body onload="start()"> <canvas id="WebGL" style="border: 1px solid white" width="800" height="600"> Can't run WebGL </canvas> </body> </html>



  JavaScript로 WebGL API 호출에 발생가능한 여러 예외 처리 코드를 모두 제외하고 아주 간단한 형태로 작성한 WebGL 프로그램이다. document.getElementById(...)의 인자로 들어가는 값과 <canvas id= 에 들어가는 값이 일치해야 함을 유의한다.이 코드를 002. WebGL - Environment Setting에서 설명한 바와 같은 환경에서 동작시키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